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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건물주·상가주 스터디카페로 공실 채운다... 작심 안정적인 수익 모델로 운영 안정성 확보

 

스터디카페∙공유오피스 브랜드 작심은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통해 매장의 운영 안정성이 
보장되어 건물주∙상가주 중심으로 스터디카페를 창업하고 있다고 전했다.

작심은 국내에서 1위 하는 스터디카페, 독서실 브랜드로 전국에 5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그 중 250개 매장을 건물주, 상가주가 직접 창업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작심 매장 전체의 50% 이상에 달하는 수치다.

건물주∙상가주들은 앞다투어 작심 스터디카페로 공실을 채우고 있다. 자신들의 건물, 상가에 공실이 생기면 
임차인을 기다리지 않고 스터디카페를 직접 창업하는 것이다. 

작심 관계자는 “작심 스터디카페 창업은 건물주, 상가주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매장을 한 번 오픈하면 매월 
안정적인 수익이 장기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물론 타 업종에 비해 고정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그뿐만 아니라 작심 브랜드의 ‘스필오버(유명 브랜드가 입점하면 입점 상권 및 인근 상권이 활성화되는 현상)’
효과가 발동하여 부동산 가치가 상승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심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터디카페 공간 구성으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터디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작심의 일부 프리미엄 매장에서는 안마의자, 스타일러, 프리미엄 카페존, 
옥상 루프탑, 야외 테라스 등을 제공하며 스터디카페 이용자들의 삶의 질을 끌어올리고 있다. 

 

출처 : 에듀동아

http://edu.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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